• 팀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온라인게임 시장 확대에 따라 서울에 HitFox 아태지사 설립
• HitFox는 온라인 게임회사를 위한 퍼포먼스(성과) 마케팅 솔루션 제공
• 팀유럽의 루돌프 에브너-정 운영파트너가 HitFox 아태 지사의 대표이사 겸임
• HitFox의 글로벌 CEO 얀 베커스, G-STAR에서 글로벌 게임시장에 대해 강연
유럽의 선도적인 벤처기업 인큐베이터인 팀유럽과 독일의 온라인 게임 마케팅∙광고 업체인 HitFox (대표 얀 베커스)는 아시아-태평양 사무소를 한국에 설립하여 글로벌 확장에 나선다고 오늘(8일) 밝혔다.
HitFox는 온라인 게임에 특화된 마케팅∙광고 업체로서, 국제적인 제휴 마케팅 네트워크(affiliate marketing)를 통해 한국의 온라인 게임 회사가 보다 효과적으로 국제 무대, 특히 까다로운 유럽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이미 다수의 국내 게임 업체에게 서비스 제공을 시작하였다.
HitFox의 글로벌 CEO인 얀 베커스는 “아시아, 특히 한국의 게임 업체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매우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HitFox의 한국지사를 통해 한국 온라인 게임의 국제 시장으로의 도약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팀유럽은 루돌프 에브너-정 운영파트너를 HitFox의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한국계 독일인인 에브너-정 지사장은 앞서 팀유럽이 육성한 벤처기업인 온라인 배달 주문 서비스 딜리버리 히어로의 한국 자회사 ‘요기요’를 설립한 바 있으며, 맥킨지앤 컴퍼니 베를린 지사의 컨설턴트를 거쳐 엔씨소프트에서 윤송이 부사장과 국제 전략과 사업개발 프로젝트를 맡았다.
에브너-정 지사장은 “유럽과 아태지역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팀유럽의 두번째 포트폴리오 회사를 한국에 설립하게 되었다”며, “엔씨소프트에서의 경험으로 볼 때 한국 게임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는 적잖은 난관이 있었고, 이처럼 많은 한국 게임업체들이 공통적으로 맞닥뜨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HitFox의 글로벌 CEO 얀 베커스는 부산에서 개최되는 G-STAR 국제게임전시회에서 ‘글로벌 게임 유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About Team Europe Ventures
Team Europe은 베를린 소재의 인터넷 창업회사로서, 젊은 벤처 기업가들이 선도적인 인터넷 기업을 창업하고, 구축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eam Europe은 벤처 분야에 집중한 채용서비스회사와 벤처전문투자자들과 함께 강한 업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매년 새로운 회사들을 발굴하며, 새롭게 런칭하는 비즈니스를 평균 이상의 속도로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축적된 경험과 전문화된 지식을 새롭게 런칭하는 사업의 경영자들에게 제공한다. Team Europe은 이미 많은 성공적인 인터넷 회사와 벤처 사업가를 꿈꾸는 이들을 돕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유럽 시장에서 마켓 리더가 되었다. 회사는 국제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는 세계에 수십 개의 계열사들을 거느린 15개 회사의 포트폴리오 회사를 소유하고 있다.
About Hitfox
HitFox 그룹은 PC와 모바일 등 온라인 게임에 특화된 마케팅∙광고 업체로 유럽에서 가장 방대한 제휴마케팅 네트워크 자랑하며, Game Finder, Ad2Games Applift 등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베를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Christine Park, christine.park@teameurope.net, 010-3845-8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