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온라인 커뮤니티의 광고수익 증대 및 검색최적화를 돕는 솔루션 제공업체 애드오피는 국내 최초 구글 애드센스 공식파트너 획득에 이어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Google Analytics Premium, 이하 GAP) 공식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GAP는 사이트의 운영 및 수익 창출을 목적으로 활용되는 웹사이트 분석 플랫폼으로, 기존의 구글 애널리틱스보다 전문적이고 고도화된 마케팅을 가능케 한다. 실제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대규모 트래픽을 보유한 인터넷서비스, 대기업, 공공기관들은 적극적으로 GAP를 활용하여 마케팅 담당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의사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GAP 인증에 앞서 애드오피는 전 부서의 임직원들이 모두 구글 웹로그 분석 공인자격증(GAIQ)을취득하여, 고객사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수준을 높였으며 현재 고객사를 대상으로 하는 컨설팅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애드오피는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인정받아 작년 연말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벤처캐피털 알토스벤처스(ALTOS Ventures)에서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올해 초 구글 본사 초청으로 구글 애드센스 컨퍼런스에서 자사의 솔루션을 소개하고 이를 계기로 동남아 지역으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애드오피의 이원섭대표는 “애드오피가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 자격을 획득함에 따라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GASCP(Google AdSense Certified Partner), GAP(Google Analytics Premium) 자격을 모두 갖춘 기업이 되었다. 보다 다양한 고객사들이 웹사이트 운영 및 수익 창출에 필요한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을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췄다.
애드오피는 이용자를 직접 만나기보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와 거래하는 B2B기반 비즈니스에 주력하기 때문에 낯선 것이 사실이다. 벤처스퀘어도 애드오피의 도움을 받아 구글 광고를 적용했으며, 이원섭 대표님과 사적인 자리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애드오피의 내공을 몸소 체험한 바 있는데 애드오피의 향후 활약을 기대한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