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쇼케이스 열린다

최근 스타트업 업계에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라는 용어가 무척 많이 쓰이고 있는 것은 아시죠? 액셀러레이터는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조직인데, 돈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벤처캐피털이나 스타트업이 필요한 사람이나 조직/회사를 연결해주는 네트워킹까지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국의 실리콘밸리에는 와이컴비네이터, 테크스타, 500 스타트업 등과 같은 액셀러레이터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드롭박스나 에어비엔비 등이 액셀러레이션을 통해 성장한 스타트업이 많아지면서 국내에서도 액셀러레이터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많은 액셀러레이터가 생겼는데, 현재 ALF(Accelerator Leaders Forum)이라는 협의체를 운영 중입니다. ALF가 국내 엑셀러레이터의 정의 및 필요성, 각 운영사의 특징 등 국내 주요 엑셀러레이터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엑셀러레이터에 대한 스타트업 팀들의 이해를 돕는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합니다.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디캠프에서 진행되는 첫번째 ALF 액셀러레이터 데이에 참석해서, 어떤 액셀러레이터가 어떤 지원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 행사는 당사 명승은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며, 여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ALF 액셀러레이터 데이버섯돌이 mushman@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