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청년창업재단, 개관 2주년 기념행사 열린다…‘디캠프와 친구들’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만든 창업지원기관 ‘디캠프(D.CAMP)’가 개관 2주년을 맞았다.

현재 디캠프에 창업 프로필을 등록한 창업자는 1만 명이 넘는다. 지난 2년간 약 3만 1500명(누적)이 디캠프 협업공간에서 창업에 도전했다. 또한 총 2천여 건의 국내외 창업 관련 행사 및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그 참가자만도 7만여 명(누적)에 이른다. 코빗, 레진코믹스, 말랑스튜디오, 직토 등 유망 스타트업들이 디캠프의 투자, 협업공간, 인큐베이팅 등 다양한 창업 지원을 받고 성장했다.

이와 더불어 중국 화웨이와 폭스콘, 싱가폴의 JFDI, 국내 알토스벤처스, 본엔젤스, 한양대학교 등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창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필요한 자금을 단계별로 지원하는 성장사다리펀드에도 참여해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의 원활한 성장을 돕고 있다.

디캠프 담당자는 “디캠프 2.0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진화하여 창업 생태계 리더십을 확대하고, 지원기관의 지원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디캠프의 2주년을 축하하는 ‘디캠프와 친구들’ 행사를 27일 오후 6시 6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그 동안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디캠프와 협력했던 디캠프 출신 창업자, 투자자,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등을 초청해 홈커밍 네트워킹 파티를 열고, 디캠프 2년의 성과와 디캠프 2.0의 청사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디캠프 출신 스타트업을 주인공으로 하여 창업 이야기를 나누고,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팝업 부스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은 “창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기업 문화를 혁신할 수 있어야 한다”며 “디캠프 2주년을 계기로 창의성을 살리는 창업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