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2015 스마트TV 앱 개발 지원사업 참가 기업 모집

미래창조과학부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혁신적인 스마트 TV앱 개발을 지원하는 ’2015년 스마트TV 앱 개발 지원사업’에 참가할 1인 창조기업, 중소 벤처 등을 오는 13일 오후 4시까지 모집한다.

이미지_스마트TV앱개발지원사업 공고문 (1)

스마트TV 앱 개발 지원사업은 스마트TV 및 스마트 셋톱박스에 탑재될 스마트TV 앱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2.6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분야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교육, 공공서비스, 건강, 생활정보, 전자상거래 등 스마트TV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TV앱으로, 장르 제한이 없다. 선정된 업체는 개발비와 함께 서비스 개발을 위한 개발공간, TV앱 통합 테스트베드, 기술 멘토링 등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미래부는 창조일자리 창출을 위해 스마트TV 앱을 비롯한 스마트미디어 분야 1인 기업과 중소기업, 벤처 등에 사업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스마트TV 앱 개발 지원사업도 그 중 하나다. 지난해 스마트TV앱 개발 지원사업에 선정된 13개 개발팀에게는 각각 2천만원 내외의 개발비가 지원되었으며, 스마트TV앱 13건이 상용화 된 바 있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지원 사항은 창조경제타운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