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20일 저녁 6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신기술과 해외진출’이라는 주제로 ‘제1회 넥스트 히어로(NEXT HERO) : 첨단 ICT와 멘토의 만남’을 개최한다.
넥스트 히어로는 유명 강사를 초청해 창조혁신 아이디어를 나누는 행사로, 선배 히어로들의 성공을 본받아 다음 세대의 히어로로 거듭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송세경 ㈜ 퓨처로봇 대표의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세상, 진정한 나의 꿈 찾기’를 주제로 한 강의에 이어 문정환 씽크도미코리아 대표가 ‘한국 스타트업의 실리콘 밸리 진출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이어서 토크쇼 형식의 ‘후배와의 대화’시간도 진행된다.
㈜ 퓨처로봇은 안내로봇 퓨로를 개발해 세계 50대 로봇 선정, 100여 개국 수출 등 세계 로봇시장을 선도 하는 업체다. 씽크토미코리아는 스타트업 교육, 엘셀러레이팅 및 엔젤투자를 통해 한국 스타트업의 실리콘밸리 진출을 돕는 기관이다.
행사는 스타트업 관계자, 학생 등 관심 있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제정책과(031-8030-2823)로 문의가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경기도는 매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넥스트 히어로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만날 계획이다. 6월에는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 7월에는 하킴 자바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소장, 하반기에는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강연은 경기도 홈페이지 ‘소셜방송 Live 경기’로 생중계된다.
벤처스퀘어 에디터팀 editor@venturesquare.ne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