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리프트, 모바일 DSP ‘비드스톡’ 인수

모바일 앱 광고 플랫폼 앱리프트는 모바일 DSP(Demand Side Platform) 비드스톡(Bidstalk)을 인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싱가폴에 본사를 두고, 인도 방갈로르(Bangalore)에 R&D 센터를 보유한 비드스톡은 마케터들이 실시간경매방식(RTB)의 모바일 광고 인벤토리를 스스로 구매 및 관리할 수 있는 방식의 광고 플랫폼을 제공한다. 앱리프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성과 기반의 앱 마케팅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AppLift & Bidstalk Team

이번 인수를 통해 비드스톡의 기술적 인프라가 앱리프트의 모바일 유저 확보 플랫폼 데이터리프트(DataLift)에 통합되면서, 광고주는 기술적 혜택을 즉시 받을 수 있게됐다. 데이터리프트는 게임, 여행,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앱 영역에 걸쳐, 고객생애가치(LTV)를 최대화할 수 있는 성과 기반 앱 마케팅 플랫폼이다.

앱리프트 코스첼라(Tim Koschella) 대표는 “앱리프트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성과 기반 광고 인벤토리에 가장 적합한 RTB 역량을 지닌 회사를 찾고 있었다.”며, “비드스톡의 기술은 우리가 봐온 다른 업체들보다 뛰어난 효율성과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미 관련 업계의 선두주자였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세계 최초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성과형 프로그래매틱 플랫폼, ‘데이터리프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비드스톡의 대표 바입하브 굽타는 “경험 많은 애드테크 전문가들이 다수 일하고 있는 앱리프트의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비드스톡의 RTB 인프라와 데이터리프트의 성과 기반 유저 확보 및 고객생애가치(LTV) 최적화 기술의 통합은 차세대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