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카톡 채팅방에서 친구와 함께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모바일 소셜 영상 서비스인 ‘카카오TV’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국내 모바일 메신저와 SNS에서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다.
카카오TV는 친구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를 나누면서 동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친구와 함께 보고싶은 영상은 ‘채팅방에서 보기’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고, 채팅방 안에서 실행되는 카카오TV 플레이어를 통해 친구와 함께 영상 감상을 하며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또한 카카오TV는 짧은 방송 클립, 무료 영화 VOD, 웹드라마,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 스포츠 경기나 실시간 라이브 콘텐츠와 같은 라이브 방송까지 제공하며 콘텐츠 제공의 폭을 넓혔다.
더불어 이용자의 감상 패턴에 따라 좋아할만한 동영상을 추천해주고, 나와 내 카카오톡 친구들이 영상에 남긴 덧글과 ‘공감’ 등의 표현이 반영된 영상들을 우선 노출시켜주면서 카카오TV를 자신만의 모바일 동영상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 조한규 콘텐츠 사업팀장은 “모바일 시대의 핵심인 소셜 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을 접목시킨 진정한 동영상 서비스 카카오TV는 이용자들의 모바일 라이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것”이라며, “친구와 나누는 대화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더 풍부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 걸맞는 양질의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며 대표 모바일 소셜 영상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TV는 카카오톡과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카카오TV 서비스 공식 웹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서비스 업데이트는 16일 중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