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모바일이 제공하는 글로벌 전화번호 식별 어플리케이션 후스콜이 그룹형 SNS 밴드(BAND)와 함께 ‘밴드 멤버 연락처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설정하면, 같은 밴드에 가입한 멤버로부터 전화가 걸려올 경우, 후스콜이 밴드에 적용돼있는 상대방 프로필 사진과 이름 및 전화번호를 보여준다. 상대방의 연락처가 스마트폰에 저장돼있지 않아도, 연동 기능을 이용하면 전화번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회사밴드에 함께 가입돼있는 동료, 학부모밴드를 함께 이용하는 이웃 학부모 등 다양한 밴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두 서비스 연동의 강점이다.
해당 기능은 연락처를 공개하도록 설정된 밴드 멤버에 한해 적용되며, 자신의 연락처 공개를 수락한 이용자만 상대방에게 프로필이 보이는 기능으로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우려를 지웠다. 후스콜 앱 내 프로필 설정 영역이나 밴드 앱에서의 밴드별 멤버 보기 페이지에서 ‘밴드 연동하기’ 기능을 설정하면 된다.
현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밴드 멤버 연락처 연동 기능은 국내를 시작으로, 추후 대만, 홍콩 등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할 예정이다.
캠프모바일 이람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로 빠르게 성장하는 후스콜이 밴드와 규모를 나란히 하면서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후스콜은 차별화된 기술과 높은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