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딜러, GS 홈쇼핑으로부터 8억원 투자유치

모바일 중고차 경매 앱 ‘헤이딜러’를 운영하고 있는 피알앤디컴퍼니(PRND)가 GS홈쇼핑으로부터 8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9일 밝혔다.

‘헤이딜러’는 번거로운 출장방문 없이 개인이 스스로 차량의 사진을 찍어 올리고, 정보를 입력해놓으면 간편하게 집에서 전국 딜러들의 경쟁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로, ‘헤이딜러’ 고객은 앱을 통해 자신의 차량 사진 5장을 찍어 올리면, 개인정보 노출 없이 전국 딜러들을 매입 가격을 기반으로 편리하게 비교견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런 서비스의 매력으로 지난해 말 론칭 이후 올해 들어 월간 차량 거래액이 10억을 달성하고, 매월 30%이상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50619_헤이딜러 운영사 피알앤디, GS홈쇼핑 투자 유치_보도사진

아직 국내 중고차 경매거래 비율은 5% 미만으로, 중고차 거래가 선진화 되어 정착된 일본의 경우 전체 거래 중 60%가 중고차 경매방식으로 거래된다. 타던 차를 비싸게 판매하려는 사람이 중고차 경매로 몰리면서, 중고차 구입 등 전체 거래의 중심이 이동한 것이다. 우리나라도 여러 대기업들이 경매장을 건설하며 중고차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일반인에게의 접근성이 낮다는 평가가 많다. 때문에 모바일을 통한 중고차 경매거래가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피알앤디컴퍼니의 초기투자와 운영자문을 맡고 있는 더벤처스 관계자는“피알앤디의 비전에 GS홈쇼핑이 함께하여 얻을 수 있는 시너지 효과로 ‘헤이딜러’ 서비스가 시장 1위 사업자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승호 choos3@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