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포털 와디즈는 경기지역 산학 협력을 돕는 비영리 재단법인 경기테크노파크와 ‘지역 내 중소기업성장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활용’을 주 내용으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테크노파크는 지역 내에서 자금조달 및 제품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와디즈에서 제공하는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지원해 줄 수 있게 됐다.
경기테크노파크는 앞으로 기업들을 선정해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와디즈는 이 기업들에게 크라우드펀딩 커리큘럼과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하는 모든 프로젝트를 모아 볼 수 있는 별도의 페이지를 제공하는 등 홍보 서비스 측면에서의 지원을 덧붙인다.
이번 와디즈와의 협약에 대해 경기테크노파크 윤성균 원장은 “중소기업들이 VC 또는 엔젤 투자유치를 이끌어내는 것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투자유치의 새로운 개념으로 등장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도(道) 내 많은 중소기업들이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와디즈는 대중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좋은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플랫폼”이라며, “경기테크노파크와 함께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의 좋은 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이번 MOU체결의 소감을 전했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