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Facebook), 분기 예상 실적과 주가 1백달러 시대

미국의 주식시장은 늘 새로운 스타트업과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들이 놀라운 실적과 기술을 발표하며 사람을 놀래키는 재주가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그런 놀라움을 주었던 기업들이 참 많지만 세상을 가장 많이 바꿔 나가고 있는 페이스북(Facebook)은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기업입니다. 모바일로의 성공적인 전환과 사용자들의 인터넷 사용 패턴 변화에 따라 가장 큰 수혜를 입고 있는 페이스북은 어제 종가 기준으로 97.91 달러를 기록하며 주가 1백달러 시대를 목전에 두게 되었습니다.

시장의 분석가들은 이번 분기에서도 페이스북이 어닝 서프라이즈(Earning Surprise)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미국의 많은 IT / 기술 기업들이 놀라운 실적을 연이어 발표하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역시 시장 전망치를 가볍게 뛰어넘지 않겠느냐는 의견이 지배적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 미디어인 QUARTZ 는 이즈음하여 재미있는 기사를 하나 올려두어 흥미를 유발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멘로 파크의 마법사(Wizard of Menlo Park” 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던 토마스 에디슨(Thomas Edison)의 제너럴 일렉트릭(GE, General Electric)의 시가 총액을 넘어섰다는 내용입니다.

스크린샷_2015-07-21_오전_8.17.41

 

GE 는 정말 오랫동안 변화하는 기업으로서 시장에서 성공을 해오고 있습니다. 근래의 기술 기업들과 비교하자면 현재는 핫(Hot)한 기술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전구를 비롯하여 초기 전기산업이 태동하던 시절에 가장 혁신적인 기업이기도 했습니다.

페이스북과 GE 는 멘로 파크라는 도시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 이외에도 이러한 혁신이라는 관점에서 1백년 전과 후를 대표하는 기업이기에 이런 재미있는 비교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토마스 에디슨은 이제 멘로 파크의 마법사라는 애칭을 마크 주커버그에게 물려줘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유럽에서의 그리스 사태도 한 고비를 넘긴 모습이고 미국의 시장 상황도 무척 좋은 편입니다. 옐런 연준의장은 올해 안에 금리 인상이 진행될 수 있다는 신호를 시장에 계속 보내고 있고 이는 경제 여건이 개선을 넘어서 반전의 길목에 다가왔음을 이야기 해주는 듯 합니다. 경기가 풀리면서 IT / 기술 기업들에게는 더 많은 기회가 열릴 것이고, 이는 페이스북과 같은 이머징 기술기업 뿐만 아니라 IBM, MS 등 전통적인 섹터 강자들에게도 마침내 큰 주기의 변곡점에 이른것이 아니냐는 예측을 낳게 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_2015-07-21_오전_8.18.39

 

 

글: 노피디
원문: http://nopdin.tistory.com/1695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