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셰어링 쏘카, 국내 주요 휴양지에 쏘카존 마련

국내 대표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가 여름 국내 여행객들을 위해 국내 주요 휴양지에 쏘카존을마련하고 알뜰 여행객을 공략한다.

쏘카_휴양지 팝업존 오픈

쏘카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릉 경포대, 대천해수욕장, 부산 광안리, 다대포 해수욕장, 울산 일산해수욕장, 여수 하멜등대 등 전국의 주요 휴양지에도 쏘카존을 마련해 여행자들도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전국 각지를 여행하는 대학생이나 청년,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위해 대중교통 연계기점의 차량도 확대했다. 전국에서 약 2,900여대의 공유차량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카셰어링 서비스인 쏘카는 전국의 주요 공항 및 기차역, 시외버스 터미널에서만 약 250여대의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대중교통 연계지점에 있는 쏘카존에는 이동 규모나 목적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차종을 배치했다.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시간만큼 차를 빌려 쓸 수 있는 카셰어링은 최소 30분부터 10분 단위로 차량 대여가 가능하다. 기존 렌터카가 1일 단위 대여로 대여지점 또한 제한적인 점에 반해 어느 도시를 가더라도 모바일 앱을 통해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쏘카존을 실시간으로 검색해 365일, 24시간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여한 시간과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 비용을 지불한다는 점도 알뜰 여행객에게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쏘카 신승호 마케팅 본부장은 “쏘카는 짧은 일정으로 국내 여행을 즐기는 알뜰 여행족에게 쏘카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전국 주요 도시에 마련된 쏘카와 대중교통을 적절히 활용해 도로 정체나 주차난 스트레스 없이 올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승호 choos3@venturesqau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