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가 KT와 함께 ‘다음카카오팩’ 과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다음카카오팩’은 올레 모바일 가입자들이 ▲카카오톡 ▲카카오TV ▲카카오페이지 ▲다음 앱 ▲다음 웹툰 ▲다음tv팟을 통한 동영상 시청 등 다음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를 데이터 3GB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데이터 부가서비스다.
‘다음카카오팩’은 올레닷컴과 전국 올레플라자 및 대리점, 고객센터(114)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은 올레샵과 기프티쇼 사이트, 앱을 통해 직접 구매해 사용하거나, 지인에게 ‘선물하기’로 전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팩’과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은 월 3,3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가입∙등록한 전 고객에게는 2천 원 상당의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카카오페이지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다음카카오는 “KT와 함께 이용자가 다음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를 데이터 이용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지난 5월 KT와 손잡고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에게 카카오택시 앱 이용에 대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6월에는 서울과 부산의 지하철 및 전국 6개 야구장에서 다음 스포츠 야구 중계를 데이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