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스타트업 투자 유치 프로그램 ‘엑싯 허브’ 참가 기업 모집

경기도는 도내 콘텐츠 창업 활성화를 위해 구축한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를 통해 투자 유치 지원 프로그램 ‘엑싯 허브(EXIT HUB)’ 1차 참가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엑싯 허브’는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스킬업 교육, 1:1 IR 컨설팅 및 데모데이,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킹 시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투자 스킬업 교육'은 예비창업자, 초기 스타트업 1차 참가자 30명을 대상으로 8월 25일과 27일 양 일 간 진행한다. 교육은 투자 유치 전반의 프로세스, 스타트업 가치 평가법, 계약서 상의 확인 사항, 투자사와 스타업 간의 분쟁 이슈, 자본 유치 및 합병 시 발생하는 세무 이슈 등을 다룰 계획이다. 강의는 스타트업 관련 전문가로 알려진 유청연 대표 (벤처포트), 정호석 변호사(법무법인 세움), 류호연 회계사 (회계법인 대명)가 맡을 예정이다.

‘1:1 IR 컨설팅 및 데모데이’는 10월과 11월 두 차례,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킹은 10월, 11월  걸쳐 별도 참여자를 모집하여 개최한다. 특히 ‘분야별 전문가 네트워킹’은 벤처 캐피탈(Venture Capital), 엔젤투자자, 법률, 회계, 특허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직접적인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경기 엔젤투자매칭펀드’와 연계도 가능하다.

작년의 경우 엑싯 허브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최종 IR을 지원한 4개 기업 중 ‘멜리펀트’는 1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더불어 ‘경기 엔젤투자매칭펀드’를 통해 펀드 매칭 1억으로 총 2억 투자 유치의 성과를 거뒀다. 나머지 3개 기업 역시 총 10억 원 이상의 투자 유치를 진행 중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의 투자 전문성을 높이고, 실제 투자 유치로 연계하는 것이 1차적 목표”라며, “우수 스타트업의 도내 유입 촉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엑싯 허브(EXIT HUB)’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경기문화창조허브 사업 담당자와 유선 통화( 031-776-4616)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글/ 전아림 arim@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