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병원수출조합-요즈마그룹, 헬스케어 해커톤 개최

한국디지털병원수출사업협동조합과 요즈마그룹코리아가 주관하고, 창조경제연구회가 주최하는 “제1회 헬스케어 해커톤”이 9월 19일(토) 1일간 역삼동 TIPS 타운에서 열렸다. 참가자들은 사전에 신청한 52명(의료계 종사자 15명, 기획자 20명, 개발자 17명)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마음에 드는 아이디어와 팀원을 즉석에서 네트워킹을 통하여 의료계 종사자, 기획마케터, 개발자가 한팀으로(5~6명) 팀빌딩하여 1일간 아이디어를 구체화했다.  대회의 마지막에는 팀별 아이디어 개발 결과를 발표하고, 즉석에서 심사해 최우수상을 포함 3개의 우수 팀을 선발했다.

1442676357228

심사위원으로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전문가로 이민화 KOHEA 이사장, 김치원 서울와이즈요양병원 원장, 최윤섭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소 소장이, 특허 전문가로 엄정한 BLT 법률사무소 변리사가, 디자인과 UX/UI 전문가로 LG 유플러스 송태민 과장이 참여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Ear Plane팀은 “기내용 이어형 생체신호 모니터링 서비스”라는 아이디어로 모든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은 “유방암 생존자를 위한 웨어러블 힐링밴드”라는 독창성이 돋보인 아이디어를 제안한 핑크피어(Pink Peer)팀이 수상하였다. 장려상은 프라빈팀의 “드론을 활용한 의약품 전달 플랫폼 서비스 구축” 아이디어가 수상하였다.

벤처스퀘어미디어팀 editor@venturesquare.net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