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뷰티 전도사 꿈꾼다” 베트남 O2O플랫폼

베트남 뷰티 플랫폼 우미(Womi)는 기술을 통해 여성의 삶을 더욱 풍족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술 기업이다. 일과 육아에 치여 정작 자신을 돌보는 일에는 소홀해져 버린 여성들이 모바일을 통해 건강 관리를 쉽게 할 수 있게 하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든 여성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 바로 우미가 제공하고자 하는 가치다.

현재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주 무대로 서비스되고 있는 우미는 이미 지난해 베트남 앱스토어 헬스&피트니스 분야 1위에 올랐고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성형 커뮤니티 1위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우미는 팔로워 50만 명을 보유한 베트남 유명 뷰티 BJ인 레 웨인이 설립한 덕분에 초반 빠르게 사용자 수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한다.

우미는 최근 글로벌 시장, 특히 뷰티 강국인 우리나라와의 접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베트남에 불어온 성형 붐에 따라 한국 성형 관광에 대한 베트남 여성의 관심도 더불어 커졌기 때문이다. 우미에 따르면 베트남 성형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고 한다.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에는 한국 성형에 관심 있는 여성들이 많고 한국을 좋아하는 젊은 층이 많아요 저희는 이들을 대상으로 성형 클리닉 예약, 숙박 등 성형 관광 토털 패키지를 제공할 계획을 갖고 있어요”

우미 당 트렌 (Dang tran) COO는”케이 뷰티 정보에 대한 수요는 많지만 정작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없고, 신뢰할 만한 곳도 없다”며 “우미는 이들에게 신뢰할 만한 케이뷰티 정보는 물론 성형 관광 패키지도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류열풍을 따라 한국 화장품, 성형 등이 인기지만 신뢰할만한 정보와 연결고리가 없던 소비자는 우미를 통해 투명한 성형 시술은 물론 한국 관광까지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우미는 커뮤니티 오프라인 모임도 진행하며 한국 성형 정보나 성형 경험담을 공유하고 있다고 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우미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성형 커뮤니티 플랫폼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이미 자국 내에서 성형클리닉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O2O 서비스를 운영하며 확보한 사용자 풀과 플랫폼 운영 노하우는 향후 한국 진출 시 유용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여성 건강 관리 도우미이기도 한 우미 플랫폼에서는 생리주기, 가임기, 체온 등 여성 건강을 위한 기본 관리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앱내에서는 광고와 뷰티제품 판매도 진행 중이다. 우미는 사용자들이 앱내에서 뷰티에 관련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 되길 바라고 있다. 우미는 내년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협력사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