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으로 만나는 단편 만화

텀블벅이 1월 10일까지 단편 만화 프로젝트 짧은 만화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직 단행본으로 출간되지 않은 단편 만화를 소개하는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 기성 작가는 물론 신인 작가도 다수 참여해 다양한 주제로 단편 만화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신인 작가는 작품을 선보여 독자 반응을 살피고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

참여 작가는 새로운 단편 만화 단행본이나 PDF 파일, 프로젝트 관련 한정판 굿즈 등을 후원자에게 선물로 제공하게 된다. 후원자는 작가의 만화 프로젝트를 둘러보고 후원이나 사전 구매를 할 수 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는 26개가 등록됐으며 첫 주 후원자만 750명이 몰려 1,200만 원을 보냈다.

다빈치 사후 500년 헌정 작품인 ‘만화 존잘식당 메이킹북_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창업 일지’는 목표액 313%를 달성했고 하이틴 로맨스 만화 ‘안녕, 몰랐던 사람’, 우울함을 주제로 한 ‘INVOID 0:I’ ‘조울증 사수일기’,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길환이 이야기’와 ‘보리의 가운데’도 만나볼 수 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이번 행사는 다른 플랫폼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작가의 단편 만화를 후원을 통해 가장 먼저 만날 기회”라면서 “올해 처음 개최하지만 반응에 따라 정기 기획전을 통해 문화 창작자와 콘텐츠가 세상에 널리 알려지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