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롭테크포럼은 오는 22일(월) ‘2021 프롭테크 비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비전 컨퍼런스는 기업, 정부 및 유관기관, 학계 등 각 분야 프롭테크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프롭테크 동향을 살펴보고 산업의 미래를 모색하는 한국프롭테크포럼의 연례 행사이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김승배, 피데스개발 대표)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프롭테크, 현장으로 스며들다: 부동산 개발부터 인테리어까지’를 주제로 프롭테크가 시행, 건설, 분양등 기존 부동산 현장에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살펴보고 부동산 업체와 스타트업 간 협업 구조를 파악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한국건설산업연구원 허윤경 경제금융실장이 ‘프롭테크 현장적용을 위한 10가지 비법’을 주제로 기조 발제를 진행한다. 이어 피데스개발 박승훈 이사가 셰어하우스 우주와 함께 진행한 지식산업센터 내 공유 주거 서비스를, 스페이스워크 조성현 대표가 SH에 적용된 인공지능 기반 가로주택설계 자동화 시스템을 각각 소개한다. 우미건설 조윤호 상무는 창소프트아이앤아이 및 큐픽스와의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스마트건설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2부에서도 세 가지의 현장 사례가 이어진다. 직방 이강식 CSO가 테크를 접목한 모델하우스, 스파크플러스 이준섭 부대표가 지하철 역사 내 공유 오피스를 각각 소개하며 어반베이스 하진우 대표는 까사미아와 함께 진행한 VR 기반 홈퍼니싱 현장 사례를 들려준다.
마지막 순서인 토크콘서트에서는 한국부동산분석학회장을 맡고 있는 명지대 이상영 교수의 사회로 현장 사례 발표자 3인과 김진유 경기대 교수, 한국건설산업연구원 김성환 박사가 패널로 참석해 프롭테크 협업에 필요한 인사이트와 부동산 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지침을 준수해 현장 행사로 진행되며 한국프롭테크포럼 공식 유튜브 채널 ‘프롭TV’와 한국부동산개발협회의 ‘KODA TV’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된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