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연회장 예약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루북’(Roovook, 대표 김한결)이 글로벌 럭셔리 호텔 ‘포시즌스 호텔 서울’과 연회공간 예약 서비스를 위한 제휴를 체결 했다고 밝혔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2021년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에서 5성급 인증을 2년 연속 받으며 세계적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인정받은 국내 최고의 럭셔리 호텔 중 하나이다.
루북은 비즈니스 행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지역별, 인원수에 맞는 연회장을 검색 및 비교하고, 예약까지 가능한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예약 현황과 360도 VR 공간 스캔 사진을 제공해 직접 호텔에 방문하지 않고도 공간 정보를 자세히 파악하고 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루북 홈페이지에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소규모 회의실부터 최대 500여명 수용 가능한 그랜드 볼룸까지 총 7개의 연회공간을 예약할 수 있게 됐다. 모든 연회 공간에서는 식사, 다과는 물론 빔 프로젝터 등과 같은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향후 루북은 포시즌스 호텔 서울과 함께 자사 플랫폼에서만 예약 가능한 다양한 연회공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관계자는 “전통적인 방식의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왔으나, 코로나 팬데믹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의 행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루북과 제휴를 온라인 행사 시장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루북 김한결 대표는 “단계적 일상 회복, 위드 코로나 시작과 함께 다시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공간을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호텔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연회공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루북은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롯데타워 시그니엘 서울 등 다양한 서울 지역의 럭셔리 5성급 특급호텔과의 지속적인 제휴 확장을 통해 연회공간의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객실을 활용한 프라이빗 객실 베뉴 예약 서비스, 루북 오프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공간 시장의 확장성을 보여주는 등 지속적으로 온라인 MICE시장의 혁신을 만들어가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