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 구독 서비스 빌리(beellee)의 운영사인 주식회사 씨제이와이케이(이하 CJYK, 대표 정준화)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민간 투자사로부터 추천받아,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한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는 유망 창업팀에게 과감한 도전 기회를 제공하려는 취지다.
CJYK는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 정착을 목표로 새로운 방식의 렌탈 및 구독을 제안하는 스타트업이다. 2021년 5월, 테크 렌탈 구독 서비스 ‘빌리’를 론칭했다. 고가의 기술집약적 테크 제품을 빌리려는 유저와 빌려주려는 유저를 연결하는 렌탈 중개 서비스는 매월 200% 이상의 거래 성장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내년 초에는 새로운 테크 구독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씨앤벤처파트너스와 한국렌탈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투자사인 씨앤벤처파트너스가 CJYK의 팁스 프로그램 선정을 주도했다.
CJYK의 정준화 대표는 “팁스 선정을 계기로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유하지 않고 필요할 때만 제품에 엑세스해 사용하는 순환 경제 모델이 새로운 테크 소비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빠르게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