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리얼 AI기술로 탄생한 가상아이돌 ‘이터니티(ETERNITY)’가 소속된 펄스나인(대표 박지은)은 K-pop 보컬 분석 앱 ‘튠젬(TUNEGEM)과 함께 3rd 싱글 앨범 보컬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가상아이돌 ‘이터니티’의 목소리를 뽑는 오디션으로 외모, 춤 등 실력은 전혀 상관 없는 오직 목소리와 보컬실력으로만 뽑는 오디션이다. 튠젬을 통해 오디션에 참여를 하면 TUNEGEM의 YG, SM 엔터 등의 보컬 코치 경력자들이 참여자의 보컬을 분석해 평가한다. 최종 선발된 이는 이터니티 3rd 싱글 앨범 보컬로 참여하여 전세계 K-pop 팬들에게 가상아이돌을 통해 데뷔할 수 있는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줄 계획이다.
튠젬은 튠젬만의 목소리 분석 시스템으로 전문 보컬 트레이너에게 맞춤형 보컬 분석 평가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대한민국 보컬 트레이닝 명가로 꼽히는 ‘모래공장’의 노하우를 결합했다는 점에서 화제다.
가상아이돌 ‘이터니티’는 펄스나인의 가상인물 자동화 서비스 딥리얼 AI(DEEP REAL AI)로 탄생한 최초의 K-pop 버추얼 걸그룹이다. 지난해 3월 ‘아임리얼(I’m real), 8월 ‘노필터(No filter)’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여 각각 유튜브 조회수 90만, 220만을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터니티는 데뷔와 동시에 외신들로부터 ‘K-pop의 새로운 한류 매체’라는 호평을 얻었다. 최근에는 SNS를 통해 팬덤을 만들며 팬들과 활발히 소통을 하는 등 국내외 K-pop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