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지난달 21일 보육기업인 주신글로벌테크 주식회사(대표 장길님)와 숨나라㈜(대표 조혜근)가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 및 업사이클을 위한 전략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신글로벌테크 주식회사는 플라스틱의 리사이클·업사이클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로, 투명페트병을 소재별로 수거하는 장치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투명페트병의 병뚜껑을 수거한 초등학교에 업사이클 화분 KIT를 증정함으로써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이 ‘투명페트병 자원순환’에 중요한 조건이자, 나아가서는 폐플라스틱 절감 효과가 있음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숨나라㈜는 브랜드 사업 구축, NFT/메타버스 솔루션 개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연계 등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상생 협력 구조를 구축하는 회사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중요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폐플라스틱 처리 문제에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시켜 이를 사업화하고, MZ 세대가 환경문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문화를 만들겠다는 게 목표다.
주신글로벌테크 주식회사 장길남 대표와 ㈜숨나라 조혜근 대표는 “기업이 환경문제에 대해서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만큼, 양사의 비즈니스 인프라를 활용하여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강원도 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