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운영사(TIPS) 엔슬파트너스(대표 구원회) 우수 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의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 및 육성 프로그램인 ‘엔슬테크스타트업랩(ETSL, ENSL Tech Startup Lab)) 5기’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에 밝혔다.
엔슬테크스타트업랩은 기업과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하여 투자하고, 경쟁력 있는 B2B 솔루션 개발 역량과 기술 및 제품을 갖춘 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엔슬파트너스가 2020년부터 운영해 온 3년 차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B2B 솔루션 (사이버보안 포함), 인터넷 서비스 플랫폼 솔루션, IoT 및 IIoT 센서, 데이터 플랫폼 솔루션, 로보틱스 및 자율 주행 솔루션과 향후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5G+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이다.
모집 기간은 2월 14일부터 3월 2일까지 엔슬파트너스 홈페이지에 접수하고, 3월 둘째 주 발표 평가를 거쳐, 3월 11일 최종 기업을 선정한다.
엔슬테크스타트업랩은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 1차 시드 투자를 진행하고, 6개월 간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2차 투자까지 직접 지원한다. 엔슬테크랩 선발 기업은 성장 단계에 맞는 R&D 지원 프로그램과 TIPS 연계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 개발과 자금지원을 받으며 후속 VC투자까지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사업 및 제품 개발 멘토링, Go-To-Market 전략 수립, IP 관리 및 포트폴리오 구축 멘토링 등 성공적인 제품 개발 및 시장 확대와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제공한다.
2021년 하반기 엔슬테크스타트업랩 4기 기업으로는 ㈜이너부스, ㈜그로스핏, ㈜넥스트케이 등이 있으며 직접 투자하고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너부스는 캐릭터 크리에이터와 기업을 연결하는 IP 라이선싱 중개 플랫폼으로, 캐릭터 크리에이터(라이선서)와 상품 제조기업(라이선시) 간 매칭과 계약 체결 뿐 아니라, 상품 개발 및 로열티 관리 등 IP 라이선스 사업 전반에 필요한 업무 수행을 위한 Tool을 제공한다.
㈜그로스핏은 전자상거래 데이터분석 솔루션(B2B SaaS)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e-커머스 기업 및 소상공 시장을 타겟으로 마케팅/사업 PM 직군 및 관련 분야 종사자를 위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한다. ㈜넥스트케이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다(多)개체 영상 분석을 위한 C-ITS 플랫폼으로, CCTV를 통해 공공에서는 생활 안전, ITS등 고도화된 플랫폼을 구축하였고 민간 분야에서는 보안 및 리테일테크 분야를 위한 영상 인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엔슬테크스타트업랩을 총괄하는 강영재 파트너는 “지난 2년 간 투자하고 육성한 스타트업들이 축산업, SaaS 솔루션, 비대면 서비스, 빅테이터 분석 및 디지털 컨텐츠 등 각자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B2B 솔루션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기 시작해서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 TIPS 운영사로서 엔슬테크스타트업랩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할 더 많은 기술 기반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