붐코커뮤니케이션, L2E(Learn to Earn) 서비스 ‘붐코’

언어 교육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붐코커뮤니케이션은 학습하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Learn to Earn) 클레이튼 기반의 블록체인 교육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L2E서비스는 ‘배우면서 보상을 받는 서비스’로 블록체인과 교육을 접목하여 사용자가 학습하면서 보상으로 토큰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붐코가 준비하는 첫번째 L2E서비스는 ‘언어 학습 보상 시스템’으로 학습자는 붐코가 제공하는 다양한 퀴즈, 기사 정독,영상시청 등 다양한 언어학습을 통해 붐코 포인트(BP)를 적립할 수 있다. 또 붐코 포인트를 기반으로 차등으로 클레이튼 기반의 ‘붐토큰’을 최종 보상받는 시스템이다.

붐코커뮤니케이션은 수년간 동남아·미국 시장에서 교육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겪은 여러가지 고질적인 문제점들을 블록체인으로 풀기 위해 L2E 서비스를 접목하여 ‘언어학습 보상 시스템’뿐 아니라 언어교환 플랫폼, 채용 플랫폼 등 6600조에 해당하는 교육 시장 전반으로 확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붐코커뮤니케이션은 현재 클레이튼 기반의 L2E 교육서비스를 개발 완료했다. 베타서비스 완료 후 2022년 3월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붐코커뮤니케이션 박경훈 대표는 “현재 블록체인의 대세는 디파이, P2E서비스,NFT입니다. 이제는 그 대세가 교육쪽의 L2E서비스로 이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기존 다양한 앱 서비스를 통해 많은 유저를 모았던 경험으로 글로벌에서도 클레이튼으로 많은 유저를 확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