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로봇,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IT Odjel d.o.o’와 160만불 MOU

에듀테크 스타트업 ㈜지니로봇(대표 이은승)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2’에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IT 및 컴퓨터부품관련산업 Katarina그룹 산하의 IT업체인 IT Odjel d.o.o 와 160만불(한화 약 19억 4000만원) 독점공급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지니로봇의 GENICLASS 플랫폼 및 GENIBOT, GENIPEN과 GENIVRWARE등 1만 세트를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를 포함하여 몬테네그로, 코소보, 알바니아, 마케도니아 5개국에 독점으로 공급하는 것에 대해 합의했다.

지니로봇은 학생 개개인의 ▲학습 진단 ▲평가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형 학습이 가능한 ‘LIMS (Learning Interactive Multiple Service)’ 엔진 기반 양방향 화상 교육 플랫폼 ‘GENICLASS’와 코딩, STEAM 및 AI 교육에 최적화된 올인원 교육용 로봇 ‘GENIBOT’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MWC 전시회에서 KOTRA가 운영하는 한국관 (Korean Pavilion) 내 지니로봇 부스에서 선보인 ’GENICLASS’와 이와 연동되는 ‘GENIBOT’, ’GENIPEN’, ‘GENIVRWARE’는  해외 바이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발칸 반도 국가 및 동유럽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1월 미국 CES 전시회와 2월 사우디아라비아 LEAP 전시회에 이어 이번 스페인 MWC에 참가한 지니로봇 이은승 대표는 “올해 회사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며 “고객군 확보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며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지니로봇은 2020년 5월 제품 출시 6개월만에 해외 15개국에 샘플 판매 및 84만불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여 60만불 이상 수출하고 올해부터 에콰도르, 중국, 스페인, 베트남,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10개국 100만불 이상 수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지니로봇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