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반영구 반영구화장 제품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블라썸클라우드의 2021년 전체 매출액이 전년대비 약 350% 이상 성장했다.
2021년 4월에 런칭한 ‘반반상점’은 2021년 누적 매출액은 12억, 누적 회원 수 1만 명의 뷰티샵 운영자를 모집했다. 해당 매출액은 반반상점이 국내 최고의 반영구화장 아티스트들과 1년동안 협업하여 만든 제품 브랜드들이 주요 매출원이다. 반영구화장 니들 브랜드 중 솜사탕은 2021년 국내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였으며 누적 판매량은 150만 개에 이른다.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단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신뢰감 있는 제품 브랜드, 그리고 사용법들을 영상 라이브 콘텐츠로 지속적으로 알려줌으로써 제조사 중심의 제품이 아니라 기획자가 명확한 의도를 가지고 올바른 제품 사용법을 가르쳐 주는 게 ‘반반상점’의 킬러 콘텐츠이다.
2020년 설립된 블라썸클라우드는 국내 유일한 반영구화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스타트업으로서 “반반상점”을 선보이며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해 왔다. 또한 작년에는 자사 반영구화장 교육 프랜차이즈인 ‘민낯뷰티 아카데미’가 10개 이상 신규지점을 오픈하는 등 교육 및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반반상점’, ‘민낯뷰티아카데미’에서 확보하는 데이터를 통해서 시술 기법별로 필요한 반영구 화장 제품을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기획 및 제작하고 있으며 DGIST(대구과학기술원), 경북대학교의 자문을 바탕으로 2022년 신규 라인업들을 준비하고 있다.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 본격적인 해외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 4개의 브랜드들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40억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반반상점은 반영구화장 시술 부위별(눈썹, 아이라인, 입술, 두피문신 등) 그리고 기법별(자연눈썹, 자연수지, 머신 등) 다양한 분야에 최고의 아티스트와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빠르게 전개하려 한다.
부위별 기법에 상이한 니즈에 적합한 제품 브랜드를 키워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반영구화장 시술의 안정성을 해결하면서 관련 시장을 선점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밸류 체인을 구축한다는 포부다. 더불어, 사용법의 킬러 콘텐츠를 통해 해외 중국, 동남아시아 뷰티 컨퍼런스 및 박람회에 진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다.
블라썸클라우드는 현재 제품력을 끌어 올리기 위해 색소 제조, 반영구 화장 니들 자동화 개발을 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중소기업벤처부 창업성장 디딤돌과제 R&D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외진출에 원활하게 대응하고자 하고 있다.
박기륜 블라썸클라우드 대표는 “그동안 다양한 반영구 화장 제품 개발은 물론, 반영구화장의 생태계 확장을 혁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시술자들에게 균일함을 통한 신뢰성의 제품 선택지를 제공하고, 반영구화장을 받는 피시술자들에게는 안정된 시술의 결과를 제공하는 가치를 제공하는데 힘을 쓰고, 더불어 하반기 온, 오프 뷰티클래스 “도로시” 신규 서비스를 통해 벨류체인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