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엑스(대표 박성현, 홍두화)가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브랜드경영협회의 NCDB ‘2022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상은 소비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며 지속적인 만족감을 제공하는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 기업은 전문 평가 기관인 한국미디어리서치가 신뢰도,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진행하는 소비자 리서치를 통해 선정된다.
에너지엑스는 신축 건물(제로에너지빌딩/ZEB), 기존 건물(그린리모델링), 기업 에너지(RE100·ESG), 그리고 신재생에너지 발전소(태양광·수소연료전지)의 건축에 대하여 설계, 시공, 금융, 감리, 관리까지 100%의 건축절차를 투명한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로 지원하고 제공하는 지속가능 건축 플랫폼 기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의 ‘K-유니콘’ 선정기업 에너지엑스는 플랫폼을 통해 누적 9,600억 원 규모의 다양한 지속가능 건축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1호 상업용 제로에너지빌딩(ZEB) 1등급 사업인 ‘에너지엑스빌딩’을 건축하는 등, 신축 건물, 기존 건물, 기업 및 개인들이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사용할 수 있는 건축의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축의 중심이 되는 IT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엑스 플랫폼의 이용자(건축주 등)들은 지속가능 인증과 에너지절감으로 건물가치를 제고하고, 온라인 비교견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건축을 추진하며, 원스톱솔루션으로 100% 건축과정을 간편하게 지원받고, 제도권 금융기관 자회사인 엑스퀘어의 국내 1호 에너지 증권투자 플랫폼의 100% 금융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박성현 에너지엑스 대표는 “폐쇄적이고 불편했던 건축 시장이 플랫폼의 투명성과 빅데이터의 확보를 통해 확장되고 있다. 에너지엑스의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 건축 시장을 이끌어 나아간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