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브랜드 파지티브호텔에서 운영하는 파지티브호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의 1기 모집이 시작된다.
이 프로그램은 파지티브호텔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 또는 ‘지속가능성’이라는 가치를 실천하는 스타트업·브랜드사를 적극적으로 지원 및 육성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위 두 가지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이라면 규모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1기 모집을 통해 파지티브호텔은 총 4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은 1차 서류와 2차 인터뷰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게 된다.
선발된 팀들은 ▲도산공원에 위치한 팝업스토어를 포함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공간 운영 ▲인더스트리와 VC 경험을 갖춘 대표이사를 비롯한 핵심 멤버들과의 협업 ▲파지티브호텔과의 온/오프라인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파지티브호텔은 직접 중국 자체법인 운용 및 북미 D2C팀을 보유한 만큼, 역량 있는 글로벌 브랜드 전문가들이 참여사들의 글로벌 사업개발 지원 및 수출,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파지티브호텔은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참여사를 위한 팝업스토어/쇼룸 전용 공간이자 코워킹스페이스로 활용할 수 있게 전면 리뉴얼을 진행중이다. 또한 해당 공간을 토대로 브랜드 스토리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혜택을 통해 참여사들에게 최대한 많은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지티브호텔 관계자는 “국내 대부분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투자사들에 의해 운영되지만, 해외의 경우 초바니(Chobani)의 초바니 인큐베이터, 세포라(Sephora)의 세포라 엑셀러레이트 등 브랜드사가 직접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고 참가사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라며, “이는 그들이 인큐베이터이기 이전에 직접 브랜드를 운영하기에 스타트업/브랜드사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실체가 있는 협업이 이뤄지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파지티브호텔 역시 ‘한국의 초바니 인큐베이터’와 같은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가고자 하며 지속가능함과 웰니스 커뮤니티 활동에 주요 가치를 둔 브랜드와의 건강한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사 모집은 3월 21일부터 4월 20일까지 1달 간 진행되며 공고문 이미지 내 주소 또는 파지티브호텔 공식 홈페이지의 ‘인큐베이팅’ 메뉴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팀 선발은 기간 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4개 팀이 모두 선발되면 모집 기간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