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오픈북(Open Book)’ 개최

최근 코로나10 엔데믹(Endemic, 풍토병화)과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신기술 등의 범용화에 따라 기업의 신성장 동력 확보와 시장변화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이 재조명되고 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창업지원단(단장 장희복)은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조직혁신 등 중견기업과 창업기업들의 신성장 동력 확보에 도움이 되는 신간 도서와 저자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북 콘서트 형식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오픈 북(Open Book)’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행사는 오는 29일 저녁 7시부터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도서출판 클라우드나인의 신간 도서 ‘초연결 패러독스, 팬데믹 이후의 새로운 질서와 전략(신동엽, 정대훈 지음)’과 함께 저자 연세대 신동엽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 창업지원단 추현호 부단장은 “최근 디지털 혁신, 순환경제 등 산업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바 중견기업 등 기존 기업들의 시장흐름 대응과 성장동력 창출을 지원하고자 이러한 행사를 마련하였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하며 “우리 기업들이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과 독서를 통해 신사업 창출 등의 아이디어를 구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방안으로 활용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첨언했다.

한편 중견기업,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오픈북’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코엑스 내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디지털 기술, 혁신성장 분야의 신규 도서와 저자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재직자들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