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광진, 이하 전북센터)는 ESG에 대응하는 지역 투자자 양성을 위한 2022년 제1기 ESG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양성 기본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ESG 관점을 추가한 경쟁력 있는 액셀러레이팅 기획이 가능하도록 돕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사전 온라인 강의 18시간과 실전 액셀러레이팅 제안서 작성 등의 오프라인 워크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대표 임팩트 액셀러레이터인 ㈜엠와이소셜컴퍼니와 컨소시엄으로 운영되므로 관련한 임팩트 투자 노하우도 공유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전북지역 내 액셀러레이터나 준비 중인 그룹이다. 최종 선정된 8그룹에게는 오프라인 워크숍 참여 기회가 주어지고, 수료증도 발급된다.
또한 우수 그룹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소셜벤처 육성사업인 소셜임팩트 퓨처레이팅 사업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사후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북센터 박광진 센터장은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최초 ESG 자문위원회 결성에 이어 ESG라는 글로벌 패러다임 확산에 적극 대응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혁신기업 생태계 활성화와 더불어 이를 뒷받침하는 지역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