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플랫폼 ‘남도마켓’, 팁스(TIPS) 선정

남대문 시장 도소매 B2B 플랫폼 남도마켓이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신규 선정됐다.

‘내 손 안의 남대문’ 슬로건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남도마켓은 남대문시장 도소매 거래 온라인 플랫폼이다. 남대문시장의 도매 물품을 어플/PC로 손쉽게 사입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남대문 도매 시장의 매출량을 증대시키고, 가입 점포의 매출량 증가는 물론 해외 수출량까지 상승시키며 남대문 도매 시장의 온라인화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최근 남도마켓은 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에 시동을 걸었다. 도매상들에게는 도매 상품 디자인 보호, 산업 트렌드 및 키워드 정기적 업데이트, 판매량 추이 및 예측 통계를 중점적으로 제공하고, 소매상들에게는 구매 이력 및 선호 상품 데이터를 통한 맞춤 상품 큐레이션, 거래처 매칭 최적화 등 ‘남도로보’ AI 기술을 통한 사업 지원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주관하는 팁스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남도마켓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기술력과 비전을 인정받아 2년간 최대 9억원의 연구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남도마켓 관계자는 “신용보증기금 주관 네스트업 9기, 중기부와 구글 플레이 주관 구글 창구 프로그램에 이은 세번째 호재를 맞게 됐다. 전자 상거래 플랫폼으로써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성 확보를 위해 적극 투자할 것이다. 어플리케이션 및 웹페이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회원들의 사업을 보다 원활히 돕겠다. 글로벌 경쟁력 또한 키워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