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아, 전기차 온라인 판매 ‘이브이모빌리티’와 MOU 체결

렌트카 가격 비교 1등 앱 카모아(대표 홍성주)가 전기차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전기차 전문 온라인 판매 플랫폼 이브이모빌리티(EV Mobility)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카모아가 발표한 전기차 렌트 트렌드 리포트에 의하면 2018년부터 전기차를 렌트한 횟수가 연평균 400%가까이 증가했으며, 향후 더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전기차 수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기차 시장 발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카모아는 이브이모빌리티와의 제휴를 통해 카모아 이용 고객들이 전기차를 구매할 때 보다 많은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도록 국내에 시판 되고 있는 전기차 차량 정보 및 구매 정보, 구매 지원 정책 등 전기차 구매 시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지원한다. 특히 이브이모빌리티를 통해 전기차를 대량으로 구매하는 카모아 제휴 렌트카 업체에게는 위 정보들과 더불어 전기차 차량 관리 및 정비 관련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카모아와 제휴를 맺은 이브이모빌리티는 지난 2021년 설립된 전기자동차 전용 판매 및 서비스 플랫폼사로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전기차 모델의 제원과 정보, 뉴스 등을 제공함은 물론, 미출시된 다양한 전기차 제조사의 신차 수입과 판매, 정비 사업을 주력으로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렌트카 및 중고차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며 전기차 구매부터 유지 그리고 처분까지의 전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전기차 전용 통합 온·오프라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카모아 박영욱 CPO는 “레거시 시장으로 평가되어 온 렌트카 업계에서도 전기차 대여가 활성화되어 ESG 물결이 널리 퍼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브이모빌리티와 제휴를 맺게 되었다”며, “양사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고객과 사회 모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양사가 가진 자원을 적극 활용해 전기차 시장 발전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브이모빌리티 윤기섭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카모아의 렌트카 제휴업체뿐만 아니라, 전기차 구매에 관심이 있는 카모아 소비자들에게 전기차와 관련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에 들여오지 않았던 다양한 모델들에 대한 수입 정보도 전달할 예정”이라며, “전기차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현명한 구매를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