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 운동 루틴 추천 서비스 ‘플랜핏’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플랜핏(대표 백현우)이 지난 12월 투자 유치에 이어 3개월만에 중소벤처기업부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중기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사가 선발한 미래유망 스타트업에 정부가 2년간 최대 7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식회사 플랜핏(대표 백현우)은 2021년 6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개인 맞춤 운동 루틴 추천 서비스 ‘플랜핏’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플랜핏은 지난 2월 운동 루틴 추천 업데이트 이후 1년여 만에 월간활성사용자수(MAU) 기준 46배 이상 성장, 월 신규 다운로드 기준 47배 이상 성장하는 등 고객의 니즈에 발맞춘 서비스 제공으로 수 많은 운동 초보자들의 지지를 받고있다.
플랜핏은 이번 팁스 선정을 바탕으로 기존의 운동 루틴 추천을 넘어 비대면 개인 맞춤 코칭 서비스로 거듭날 계획이다.
한편 플랜핏은 지난해 8월 스프링캠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캠프파이어’에 선정되어 시드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액셀러레이팅 기간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12월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