펨테크 기업 ㈜이너시아 (대표 김효이)가 세계 최상위 대학 스위스 로잔연방공과대학교(EPFL)의 Innovation Park에서 주관하는 ‘Tech4Eva’ 펨테크 육성 프로그램 사업에서 선정됐다.
이너시아가 선정된 ‘Tech4Eva’ 펨테크 육성 프로그램은 여성의 생애주기 개선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잠재력 있는 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여성의 월경과 성, 임신과 피임, 폐경 등 건강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기술을 통해 개선하려는 펨테크(FemTech, Female Technology)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2021년부터 시작되었다. ‘Tech4Eva’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9개월간의 인큐베이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하고 전세계 투자자 연계 및 국제 로드쇼 참가 등 글로벌 규모의 다양한 피칭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너시아는 여성들의 삶에 밀접한 생리대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흡수체를 바꾸는 기술의 가치를 인정받아 이번 사업에 선정되었다. 특히 모바일 앱과 의료기기, AI서비스 등으로 이뤄진 선정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여성들이 매달 쓰는 소비재인 생리대에 적용할 수 있는 독자 기술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너시아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신소재 CELLATEX™는 석유화합물의 일종인 폴리아크릴산 기반의 기존 고분자흡수체(SAP)와 순면 펄프 흡수체의 한계를 뛰어넘는 우수한 흡수력과 안전성을 가진 천연 흡수체다. 지혈에 사용되는 높은 안전성의 의료용 소재를 기반으로 화학 가교제 없이 일렉트론 빔(Electron Beam) 기술만을 활용해 생체 고분자의 물성을 조절한 흡수체 기술로, 국제표준규격(ISO 14851)에 따른 시험 환경에서 생분해성을 입증하였으며 현재 5개의 특허를 출원했다.
이너시아는 ‘Tech4Eva’ 펨테크 육성 프로그램 선정에 이어 5월 중순 개최 예정인 ‘Woman of Wearables (이하 WoW)’ 웨비나에 초청되는 쾌거를 얻었다. WoW는 웨어러블, IoT, 헬스 등 다양한 기술 분야 여성을 위한 대규모 글로벌 커뮤니티로 이너시아는 이번 웨비나를 통해 전 세계 2만명 이상의 WoW 회원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한편 이너시아는 천연 흡수체 신소재 CELLATEX™를 처방한 유기농 생리대 ‘더 프리즘(the Prism)을 5월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너시아 더 프리즘 유기농 생리대’는 혈과 뇨 등 다이온 분비물을 집중적으로 흡수해 생리 기간의 외음부 건조함을 줄였으며, 생리대의 모든 레이어를 Bio-based로 구성해 유기농의 가치를 지켜낸 제품이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