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커리어 플랫폼 ‘리멤버’의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대표 최재호)가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인 이안손앤컴퍼니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이안손앤컴퍼니(Liahnson&Company)는 기업에서 시장조사, 벤치마킹, 기업실사 등 각종 조사를 위해 필요한 전문가를 연결하여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Expert Network Service·ENS)’ 기업이다. 자체 보유한 3만여 명의 각 분야 산업 전문가 및 다수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활용해 국내외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가 자문 연결, 인터뷰 대행, 국내 및 해외 기업간 크로스 매칭 등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리멤버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350만 회원을 기반으로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분야로 신규 사업을 확장함과 동시에 이안손앤컴퍼니의 주력 고객군인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리멤버의 서베이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안손앤컴퍼니는 리멤버가 보유한 회원 기반을 독점적으로 활용하여 전문가 매칭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기존 기업 고객 대상 리멤버 서베이 서비스 제공을 통해 리서치 부문 경쟁력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리멤버는 2021년부터 기업 재직자 대상 서베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명함 및 프로필 정보를 바탕으로 산업·직무·직급·재직 기업 등 다양한 기준에 맞게 서베이 응답자를 정밀 타겟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리멤버 모바일앱을 통해 간편하게 설문 진행이 가능하며, 빠르면 1일 이내 최소 100명에 달하는 특정 전문가들의 응답을 받을 수 있어 기업, 연구소, 미디어 등 시장 조사가 필요한 다양한 조직에서 수요가 높다.
이안손앤컴퍼니 손영호 대표는 “이안손앤컴퍼니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를 기반으로 전세계 글로벌 선도 기업 전략실 및 컨설팅사들의 신뢰 받는 지식서비스 파트너로 성장해왔다”며 “양질의 국내 전문가 확보가 그동안 업계 공통의 과제였는데, 리멤버를 통해 아시아 최고의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드라마앤컴퍼니 최재호 대표는 “리멤버가 직장인 필수앱으로 자리잡은 만큼, 다양한 산업과 직무 경험을 가진 풍부한 회원 기반이 리멤버의 독보적인 경쟁력”이라며 “이번 인수가 이안손앤컴퍼니에게는 리멤버의 풍부한 국내 전문가 풀을 확충하는 발판이 되는 한편, 리멤버 회원에게도 외부의 다양한 프로젝트와 만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리멤버는 지난해 12월 1,6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 유치 이후,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업 M&A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