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2022년 팁스 운영사 선정

부울경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대표 곽성욱, 박준상)가 2022년 팁스 운영사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TIPS,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는 엔젤투자 및 보육역량을 보유한 팁스 운영사의 투자를 통해 발굴된 유망 기술 창업기업에 엔젤투자·보육·멘토링과 함께 정부의 R&D, 창업사업화·해외마케팅 자금 등을 매칭 방식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리즈벤처스는 부산, 울산, 경남에 거점을 둔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로, 시리즈스트롱이라는 스타트업 투자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울경 지역 스타트업 전용 펀드를 조성하여 총 25개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올해는 100억 규모의 신규 펀드를 추가로 결성하여 보다 공격적인 스타트업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팁스 운영사 선정으로 시리즈벤처스는 잠재력 있는 우수 창업기업을 팁스 프로그램에 추천, 팁스 프로그램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올해 6월부터 본격적인 스타트업 발굴 및 추천 활동에 나서게 된다.

시리즈벤처스 박준상, 곽성욱 대표는 “오랜동안 준비한 팁스 운영사에 시리즈벤처스가 선정되면서, 지역 최고의 스타트업 투자사라는 목표에 한걸음 더 가까워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팁스 운영사로서 지역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통한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를 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