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GOMI CORPORATION, 각자 대표 장건영, 이상곤)과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이 명품 탈모 샴푸 브랜드인 ‘TS샴푸’의 동남아시아 진출 계약을 체결했다.
장기영 TS트릴리온 사장은 2006년 탈모 전문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탈모닷컴’을 운영하며 직접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듣기 시작했다.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탈모 기능성 샴푸를 출시했고, TS샴푸는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었다. 그 결과 2021년 9월 기준 TV 홈쇼핑 누적 판매 수량 1,960만개를 돌파하였고, 날로 커지는 국내 탈모 샴푸 시장 내에서 약 47%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경쟁사 대비 압도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둔 TS트릴리온이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고미코퍼레이션과 계약을 체결하고 동남아시아 헤어 케어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했다. 고미코퍼레이션은 자체 개발한 고미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글로벌 풀필먼트 – 온오프라인 CS 종합솔루션 – IMC디지털 마케팅을 일원화하는 프로세스를 확립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유통 파이프라인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125억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성공리에 유치 했으며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이사는 “커머스 마켓 볼륨 극대화를 위한 IT 시스템 고도화 중심의 R&D 투자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마케팅 컨설팅펌 Lucintel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의 샴푸 시장은 2021-2026년에 연 평균 3~5%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5-2020 자료 토대로 예측) 천연 재료를 사용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 증가, 탈모 문제에 대한 관심 증가 등의 시장 트렌드를 바탕으로 TS샴푸의 성공적인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양사가 협력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