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앤피플(주)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2년 글로벌 ICT미래유니콘 육성 ‘ICT Growth’ 사업부문에 최종 선정됐다.
랩앤피플은 17년 이상 바이오 신소재를 개발해 온 연구자들이 2016년 설립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생체흡수성 합금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재 개발중인 박막형 체내 분해형 생체금속 소재는 바이오 의료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약물전달, 생체신호 센싱 등 의료분야에서부터 미용제품까지 신소재 시장 개척 또한 가능한 첨단 신기술이다.
랩앤피플은 국내 유일한 체내 분해형 생체금속 소재로 디지털 의료기기와 플랫폼, 에스테틱 사업 등의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 중에 있다. 생체용 신소재 시장은 내과적, 외과적 수술 및 중재시술 등의 치료 목적뿐만 아니라 탈모, 주름, 기미 등의 피부 미용 목적으로까지 광범위하게 확대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들이 다양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매해 뛰어난 성장세를 보이는 분야이기도 하다.
해당 소재를 기반으로 랩앤피플이 개발 중인 웨어러블 디지털 의료기기는 당뇨, 통증 등 의료용에서부터 여드름, 리프팅 등 에스테틱용으로 물질전달율, 피부투과도, 인체신호의 센싱 등에서 기존 기술 대비 압도적 성능을 입증했으며, 배터리 없이 구동이 가능해 편의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상품 다각화가 가능하다.
또한 피부용 임플란트로도 사용 가능해 기존 보톡스, 필러 위주의 미용성형 제품 대체가 가능하다. 인체 내 생분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작용, 내성 등의 위험이 없다.
랩앤피플(주)은 21년도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 및 다수의 R&D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개발 역량을 검증했으며 대웅제약, 올리브영 등의 대형 파트너사 및 일본 뷰티브랜드 시세이도와 기술협약을 맺고 공격적인 유통채널 확장에 나섰다. 랩앤피플은 오는 26일 코엑스 개최되는 국내 최대 뷰티박람회인 코스모뷰티서울에 참가해 국내 외 고객 및 바이어들에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