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대표 권택준)는 영상제작 콘테스트 플랫폼 서비스 ‘비디오콘’ 운영사 ㈜슬레이트미디어(대표 강윤석)와 버추얼 인플루언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오엔터디엑스 주식회사는 ‘가장 빠르고 자연스러운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를 표방하며 다수 글로벌 대기업의 버추얼 캐릭터를 제작 중인 기업으로, 자체 제작 버추얼 인플루언서 ‘리아’를 운영하고 있다.
주식회사 슬레이트 미디어는 영상 제작이 필요한 클라이언트와 영상 제작자를 연결해주는 영상 제작 콘테스트 플랫폼 ‘비디오콘’ 운영사다. 현재 1만여명의 영상제작자와 함께 클라이언트의 영상제작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네오엔터디엑스의 AI 버추얼 인플루언서 사업과 슬레이트미디어의 비디오콘 사업을 함께 발전시키기 위해 ▲비디오콘 영상 제작 콘테스트에 AI버추얼 인플루언서 활용 ▲ AI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통한 비디오콘 홍보 마케팅 ▲네오엔터디엑스 영상제작 인력 구인 협력 ▲AI버추얼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비디오콘 영상 스톡 퀄리티 향상 등을 위해 제휴 및 협력할 계획이다.
권택준 네오엔터디엑스 대표는 “최근 AI 버추얼 인플루언서 수요가 급증하면서 영상콘텐츠 제작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슬레이트미디어와 협력을 통해 고퀄러티의 영상제작 공급망을 안정적이고 구축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윤석 슬레이트미디어 대표는 “네오엔터디엑스의 훌륭한AI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영상 제작 콘테스트에서 수상된 영상콘텐츠의 퀄리티를 더 높여줄 거라고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