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성장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대표 이확영·임성수)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글로벌 오픈 교육 플랫폼 ‘BeyondCampus(이하 비욘드캠퍼스)’를 론칭하고 첫 온라인 클래스를 개강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월 31일 론칭한 비욘드캠퍼스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전 세계 어디서든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한 글로벌 개발자 오픈 교육 플랫폼이다. 비욘드캠퍼스에서는 교육 콘텐츠 보유와 관계없이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교육자라면 누구나 클래스를 열고 학습자와 만날 수 있다. 학습자들은 짧은 기간에 효과적인 개발 역량 향상 학습을 진행하고, 그렙의 축적된 데이터 기반의 학습 평가로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비욘드캠퍼스는 일방적인 동영상 콘텐츠 위주의 온라인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웹IDE 기반의 실습 ▲코딩테스트 ▲페어 프로그래밍 ▲코드리뷰 ▲코딩 관련 질의응답 ▲온라인 시험 감독 기능 ▲영상기반 라이브 클래스룸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코호트 기반의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을 구축했다. 이 기능은 기존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LMS) 업체에서 제공하지 않지만,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을 위해 필요한 비욘드캠퍼스만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코로나 팬더믹 이후 전 세계 온라인 교육 시장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베리파이드 마켓 리서치(Verified Market Research)의 2021년 리포트에 따르면 2020년 미국의 전문가 교육(Professional Learning)시장은 최대 200조 원 규모로 5년 후 325조 원으로 약 63% 증가하고, 이러닝(e-Learning) 분야는 동기간 14조 원에서 26조 원으로 약 86%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그렙은 북미 시장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고 2019년 3월에 그렙 미국지사를 설립해 운영 중이다. 그렙 미국 지사는 국내에서 입증된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현지에서 직접 영업 및 서비스 출시,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비욘드캠퍼스의 론칭과 함께 첫 온라인 클래스 ‘Data Warehouse and SQL’을 운영하고 있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개발자 교육, 평가, 채용 서비스인 프로그래머스의 성공적인 운영과 성과를 바탕으로 비욘드캠퍼스가 글로벌 온라인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 시장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특히 비욘드캠퍼스를 통해 구현된 온라인 코호트 기반 교육의 오픈 플랫폼으로 전 세계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자와 학습자의 자유로운 만남 및 학습자의 실질적인 역량 성장에 결정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비욘드캠퍼스에는 글로벌 실시간 소통(Real Time Engagement) API 플랫폼 ‘아고라(Agora)’를 활용한 비디오 기반 라이브클래스룸과 온라인 화상 시험 감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고라 최고 수익 책임자(Chief Revenue Officer)인 토니 왕은 “지난 몇 년간 온, 오프라인의 하이브리드 학습 기술은 기하급수적으로 가속화돼 교육 기관에서 원격 학습 환경은 보편화 됐다”라며, “이번 아고라와 비욘드캠퍼스의 협업을 계기로 교사와 학생이 어디서든 아고라의 RTE 플랫폼을 활용한 여러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양사는 비욘드캠퍼스의 글로벌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