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더컴퍼니, 2022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선정

먹거리 큐레이션 전문기업 ㈜잇더컴퍼니(대표 김봉근)가 신용보증기금(KODIT) 유망 스타트업 보증제도인 ‘퍼스트펭귄’ 창업 기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은 창업 후 5년 이내의 유망창업기업 가운데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성장 잠재력을 갖춘 창업기업을 발굴, 선정하는 제도다. 선정된 기업에는 3년 간 최대 30억원 보증과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잇더컴퍼니는 육아맘을 위한 맞춤 먹거리 큐레이션 서비스 ‘맘마레시피’를 운영한다. 육아에 지친 육아맘을 위한 맞춤 간식박스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1위를 기록하고, 육아맘을 위한 먹거리 시장을 만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식자재 큐레이션 개념의 끼니키트 제품을 출시해 간식을 넘어 식사 대용 시장까지 확대하며 간식, 끼니, 영양제 큐레이션까지 육아가정을 위한 토탈 먹거리 큐레이션 서비스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끼니키트 제품의 경우 기존의 냉장, 냉동으로 보관하는 밀키트의 단점을 상온유통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보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원물을 그대로 담아 직접 조리하는 조리키트 형태로 건강과 맛까지 구현하며 관련 특허등록까지 완료했다.

김봉근 잇더컴퍼니 대표는 끼니키트 제품을 통해 제대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육아맘 뿐 아니라 따뜻한 엄마의 손맛이 담긴 밥한끼를 그리워하는 소비자를 공략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까지 진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잇더컴퍼니는 중소벤처기업부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를 비롯해 IBK창공, 신보네스트, 제주혁신성장센터 루트330등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도 선정되었으며, 초기창업패키지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서 모두 최우수평가를 받은 바 있다.

팁스에 이어 퍼스트펭귄까지 선정, 성장가능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잇더컴퍼니는 고객 맞춤 AI를 기반으로 하는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의 고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며 더 큰 성장을 위해 올해 하반기 시리즈A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잇더컴퍼니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