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공공, ‘2022 관악S밸리 데모데이 TOUR1’ 우승

주식회사 공공이 8일 관악구 낙성벤처창업센터에서 개최된 ‘2022 관악S밸리 데모데이 TOUR1’에서 우승을 하며 최우수상인 구청장상을 수상했다.

‘2022 관악S밸리 데모데이 TOUR’는 관악구에서 구 전체를 대학, 기업, 지역이 상생하는 벤처·창업 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한 ‘관악S밸리’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지역 내 벤처·창업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전폭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그라운드업벤처스㈜’와 함께하는 데모데이다. 선발된 관내 창업기업 6개 기업의 발표 및 심사로 진행되며, 투자사와의 1:1 네트워킹 기회도 제공되었다.

최종 우승기업에 수여되는 구청장상과 관악S밸리 페스티벌 데모데이 출전권, 스타트업 스케일업 사업 서류전형 면제의 혜택을 받은 주식회사 공공은 물을 이용한 친환경 공기정화기술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실내 공기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선정 기업이다. 물을 이용한 친환경 공기청정기 스워셔(Swasher)를 개발하여 환경과 에너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독보적인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필터 교체 없이 주 1회 가볍게 수조를 헹구는 것 만으로 세척이 가능한 점, 33dB의 저소음과 일반 공기청정기 대비 1/3의 전력 소비로 소비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워셔는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늘의집, 롯데ON, 쿠팡, 와디즈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월과 2월 ‘미국 CES 혁신상’과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를 수상하며 해외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 액셀러레이터(AC) ‘KSWAN VENTURES, INC.’의 투자를 받아 미국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식회사 공공 이선언 대표는“관악S밸리에서 태어난 swasher 제품이 이번 2022 관악S밸리 데모데이 TOUR1에서 우승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 실내 공기정화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실내 공기질관리 통합 솔루션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식회사 공공은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기업으로, 관악구에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기업설명(IR)과 데모데이 참가 지원, 서울대 교수진 기술 연계 등 혜택을 지원받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