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벤처스, 아시아 대표 기후테크 스타트업 소개 온라인 세미나 개최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가 오는 19일 ADB Ventures와 함께 아시아 지역의 대표 기후테크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ADB Ventures는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이하 ADB)에서 아시아 개발도상국 내 벤처기업 투자를 위해 설립한 전문 투자기관이다.

행사에는 ADB Ventures의 김민수 심사역이 참석해 ADB Ventures의 관점에서 본 아시아 기후테크 시장에 대해 개별 스타트업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소풍벤처스 관계자는 “지난 30년간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상당 부분이 아시아 지역에서 발생했다는 조사자료가 있다”며, “기후문제의 경우 어느 한 국가에서 해결할 수 없다는 점은 확실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러한 점 때문에 기후기술 스타트업은 초기 설립때부터 글로벌 지향성을 가지고 성장해야 한다”며 “본 행사가 아시아 지역의 기후기술 현황 및 주요 사례에 대해 심도깊게 알아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산나눔재단이 후원하며, 오는 7월 18일까지 임팩트 클라이밋 공식 홈페이지(www.impactclimate.net) 또는 소풍벤처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소풍벤처스는 지난 6월에 월드뱅크와 함께 행사를 진행하는 등, 매월 국제기구, 글로벌 투자사등을 초청해 글로벌 기후테크 시장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