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스, 정보성 영상으로 ’10억’ 조회수 돌파

 

숏폼 1호 교육MCN ‘메이저스 네트워크’(이하 메이저스)가 출범 1년여 만에 정보 콘텐츠로 글로벌 숏폼 SNS 플랫폼 틱톡에서 누적 조회수 10억 뷰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메이저스는 지난 2021년 1월부터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 공식 파트너로서 각 분야 전문가 250여명을 크리에이터로 양성하며 정보성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약 1년여 만에 틱톡에서 조회수 10억 뷰를 돌파하며 ‘정보 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MCN 런칭 3개월만에 틱톡에서 조회수 1억 뷰를 달성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특히 숏폼이 틱톡을 넘어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되며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와중에 나타난 결과라 더욱 의미가 깊다.

틱톡 #메이저스 해시태그에서 최다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으로는 3D프린트, 드로잉 및 손글씨 튜토리얼,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육 콘텐츠, 경제금융 재테크 노하우, 최근 이슈 및 트렌드 소개, 육아 및 상담 콘텐츠 등이 있다.

메이저스 김가현 대표는 “미래세대가 모여있는 숏폼 플랫폼에서 10억 조회수를 달성했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자극적이지 않은 정보 콘텐츠로도 충분히 미래세대의 마음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