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포트]의 전설의 에로팬더님께서 “한국의 SNS와 N스크린”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엽니다. 지금까지 현장감 넘치는 리서치와 흥미로운 결과로 많은 관심을 받은 [트렌드 리포트]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요. 17년 동안 출퇴근 시간과 휴일을 이용한 인터뷰 조사 활동을 벌인 전설의 에로팬더님의 컨퍼런스에 참석하셔서 생생한 정보를 통해 트렌드를 읽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전설의 에로팬더 :
소비자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하여 출퇴근 시간과 휴일을 이용한 인터뷰 조사 활동이 벌써 17년이 되었습니다. 궁금해서 시작했던 취미같은 활동이었는데, 2009년 국내에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지하철에서 새로운 강자가 등장”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멘토와 함께 좀더 집중해서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초기에는 블로그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 일부를 공개하는 수줍은 활동으로 시작했다가 외부의 반응에 자극을 받아 좀더 많은 분들에게 우리들의 생각들을 공개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멘토와 함께 17년차 인터뷰어라는 엉뚱한 이름을 만들어 컨퍼런스 주최자가 되었고, 늘 저희들의 활동에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SK컴즈의 김영목 실장님의 도움으로 SK컴즈의 후원을 받게 되어 컨퍼런스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후원 덕분에 행사장은 코엑스가 되었고 작년처럼 무료로 진행됩니다.
개인적인 바램이 있다면,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한국의 SNS와 관련된 많은 오해가 조금은 지워졌으면 좋겠고, 지하철에서 시작되고 있는 새로운 변화에 관심 갖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후원을 해주시는 SK컴즈와 바쁘신 와중에 발표를 허락해주신 다음의 김지현 본부장님께 다시한번 감사 드립니다.
* 발표 내용은 전설의 에로팬더님의 블로그와 벤처스퀘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별도의 자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상단 행사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좌석 문제로 참석자가 한정되어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트렌드 리포트 (1)] 지하철에는, 태블릿PC가 있다! 없다?
[트렌드 리포트 (2)] 카페에서 태블릿은 어떻게 이용되고 있을까?
[트렌드 리포트 (3)] 2011년, 지하철에서 소비자들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
[트렌드 리포트 (4)] 지하철에선 스마트폰이 어떻게 이용되고 있을까?
[트렌드 리포트 (5)] 지하철 공간에선 어떤 인터넷 포털을 선호할까?
[트렌드 리포트 (6)] 메인앱스와 서브앱스의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