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투자회사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대한민국 청년들의 기업가정신 고취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및 투자하기 위하여 제3회 쿨리지코너 ‘청년기업가’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업계획이 있는 대한민국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이번 대회는 이미 창업한 초기 창업자 역시 신청이 가능하다. 본 경진대회의 최종합격자는 자본금 투자를 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실행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사업운영단계에 있어 실시간 성공 벤처기업가의 멘토링과 각분야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운영과 안착을 위한 기반을 마련 할 수 있다. 또한 학생부팀중 최우수팀을 선발하여 이앤정장학회(이사장 이북동)의 후원으로 250만원의 장학금도 지급한다.
이번 제3회 ‘청년기업가’ 경진대회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www.ccvc.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와 함께 오는 11월 25일(금요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계획서를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서류심사를 통해 합격된 1차 합격자는 프레젠테이션 심사 후 합격자에 한하여 16주에 거친 주1회 3시간 무료 인큐베이팅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최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각 대학 및 정부기관의 주최로 많은 창업경진대회가 실시되고 있으나 사설 벤처캐피탈의 주최로 창업경진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2010년 1회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세번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현재까지 본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제1회 최종합격자는 자본금 투자를 받아 현재 블로그형 SNS와 e커머스가 결합된 웹사이트를 개발 중에 있으며, 제2회 경진대회 2차 합격자 9팀은 16주간의 인큐베이팅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 받고 있다.
창업투자회사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기관 및 기업들로부터 후원 및 투자를 받아 청년창업 전문 투자조합을 결성하고, 정기적으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 및 투자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통하여 청년기업가를 양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