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부설 창업보육센터인 서울벤처인큐베이터에서 신규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신기술 및 아이디어를 가진 3년 미만의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가 신청할 수 있고, 게임 및 스마트폰 관련 콘텐츠 분야 벤처는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2010년 5월 24일까지로, 이메일이나 방문을 통해 접수를 하면 된다. 다만, 이메일로 접수할 경우에는 사전에 상담과정을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며,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입주신청서와 사업요약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사업계획서와 기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입주 기업 선정은 사전 상담, 신청서 및 기타 서류 접수, 1차 서류 심사, 서류 심사결과에 따라 2차 면접 심사, 입주 여부 승인 과정을 거쳐 이루어진다. 사전상담은 입주정보 제공과 자격요건을 확인하기 위한 과정이며, 발표심사 과정에서는 각각 15분간의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진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사업계획 및 전략수립, 경영자원 조달, 창업상담 및 교육, 벤처클리닉, 네트워킹 구축 등의 경영지원 프로그램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시설 이용료는 3년 미만 벤처 기업을 기준으로 할 때 월 3만 3,500원의 임대료에 3,000원의 관리비를 납부하면 되고, 8개월분의 보증금과 100만원의 보육료를 내야한다.
자세한 내용은 벤처기업협회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서울벤처인큐베이터(www.seoulvi.com)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