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류 관련 최근 소식 전하고 의견 전달하는 창구에서 규모 확장해 한류 상품을 손쉽게 구매 가능한 커머스 서비스 제공
• 숨피의 방대한 이용자 풀이 한류 상품의 우수성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는 창 열어 새로운 차원의 한류 붐 이끌어 나갈 예정
세계 최대 규모 한류 포탈 숨피(Soompi)가 오는 4월 20일(금요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커머스 서비스인 숨피샵(Soompi Shop)을 런칭한다. 숨피샵은 국내 최초로 국산 제품과 국내 아티스트 상품, 드라마, 영화 등에 협찬된 제품 등을 포함한 한류 상품 등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여 해외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숨피샵은 주 1개 상품을 판매하는 형식을 기용해 초기에는 미국, 싱가포르, 캐나다 등 주요 30개 국을 대상으로 오픈한다. 국내 아티스트 상품, 화장품, 액세서리, 패션부터 전통 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딜을 시중가보다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뿐 아니라 배송비에 대한 부담도 없앴다. 최대 수량 도달 시엔 자동으로 딜이 종료된다. 초기에는 숨피샵에서만 구할 수 있는 상품을 확보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최대의 만족도를 제공하고 이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품질의 폭 넓은 상품을 구비해 종합몰 구조로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숨피 관계자는 “지난 해 엔써즈에서 숨피를 인수한 이래, 한류 팬들이 더 이상 한류에 대한 최신 소식을 접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데에 만족하지 않고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나선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에, 한류를 더욱 넓은 지역에 효과적으로 알리고 한류의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에 숨피샵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오픈을 결정하게 됐다”며, “숨피샵은 지난 2001년 국내 시장에 온라인 구매 대행 모델이 처음 선보여진 이래, 최초로 역구매 대행 모델을 제시한다. 앞으로 숨피샵이 한류를 사랑하는 해외 고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향후, 한국 기업들이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했다.
금번 숨피샵 런칭 프로젝트는 숨피와 전자상거래 토털 솔루션 서비스인 메이크샵이 함께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