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릴레이의 주인공이 된 것도 감사한데, 운 좋게 7번째 주인공이 되었네요. 왠지 앞으로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칭찬해주신 돔서핑의 김태연 대표님 감사합니다. 공유와 청년이라는 키워드가 연결되어 있어서 칭찬해 주시지 않았나 싶어요. 칭찬의 즐거운 기운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분들에게 ‘이야기가 있는 옷’을 빌려드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열린옷장이 빅워크를 칭찬합니다!
빅워크는 100m를 걸을 때마다 1원씩 기부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저는 처음 빅워크의 비지니스를 듣고 깜짝 놀랐어요. ‘걷는 기부’라는 발상 자체도 참 재미있지만 걷기와 기부라는 두 가지의 이로운 행위가 하나가 된다는 자체가 정말 흥미롭게 느껴졌거든요.
열린옷장도 잘 입지 않는 정장을 기증받아 면접을 앞둔 청년 구직자 분들께 저렴한 가격에 대여를 해드리고 있는데요. 평범한 사람들의 힘이 모여서 더 가치있는 일이 된다는 것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죠. 하지만 빅워크야말로 그 에너지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사례가 아닐까 싶어요. 보이지 않는 바람을 이용해서 풍력 발전을 하듯, 평범한 개인의 한 걸음 걸음이 절단 장애 아동의 의족으로 전달될 수 있다는 것!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빅워크의 힘찬 걸음에 열린옷장도 작은 동참을 하고 싶어 8번째 칭찬릴레이의 주인공으로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빅워크는?
‘걷기+기부+재미 = 빅워크 → 소액기부 활성화’
빅워크는 걷기를 통하여 일상생활에 녹아든 기부, 쉽고 재미있는 기부를 만들고자 기부 어플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셜 벤처입니다. 빅워크 어플 서비스는 일상속의 걷기를 기부로 연결시키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빅워크 어플을 다운 받아 실행하고 걸으면 100m마다 1원씩 적립금이 쌓이게 되고 쌓인 적립금은 절단 장애 아동들에게 의족으로 기부가 됩니다. 실제 기부금은 사용자들에게서 발생하는게 아니라 빅워크만의 광고 플랫폼으로 마련됩니다.
또 빅워크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외에도 빅워크의 소셜 미션과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빅워크에게 걷기란?
일상생활 중 가장 기본이 되는 활동은 무엇일까요? 바로 ‘걷기’입니다. 회사에 갈 때, 운동할 때, 학교에 갈 때, 우리는 항상 걸으며 이동하게 되지요. 하지만 이조차 어려운 이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빅워크는 일상속에 작은 걸음을 통하여 절단 장애 아동들에게 걷는 꿈을 선물합니다. 일상의 작은 걸음으로 타인에게 걷는 꿈을 선물하는 것, 빅워크는 여기서부터 시작합니다.
걷기를 통하여 일상생활에 녹아내어 쉽고 재미있는 기부를 만드는 것,
이를 실현하기 위해 걷기 기부 어플 서비스를 제공하며 동행하는 것,
그것이야 말로 걷기가 빅워크에게 주는 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빅워크에게 기부란?
빅워크가 생각하는 참된 기부란, 일상 속에서 자연스레 전해지는 나눔이라고 생각합니다.
작은 나눔이지만 누군가에게 희망을 선물해줄 수 있는 기부.
일상 생활에 녹아들어 자연스럽게 행해질 수 있는 기부.
쉽고 재미있게 나눔을 전할 수 있는 기부.
이런 기부를 일상 생활에 담을 수 있도록, 소액기부를 활성화 시키고 새로운 기부 문화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는 것이 빅워크의 미션입니다.
현재 그리고 미래의 빅워크?
현재 빅워크는 안드로이드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속 아이폰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중에 있으며 10월 안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수익을 많이 내는 부자 기업? 좋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사회적으로 많은 일을 하고 있는 빅워크이길 소망합니다. 일상 생활의 모든 활동이 작은 기부로 연결 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대한 고정 관념을 깨고 쉽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여덟번째 칭찬 릴레이 주인공 빅워크에게는 위시랜드가 제공하는 식사권, 그리고 아이디인큐가 제공하는 오픈서베이 이용권이 전달되며 아홉번째 칭찬 릴레이 주인공 선정의 영광이 주어집니다.